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추억

베트남 사파 호텔 신서유기 숙소 클레이 하우스 2박 후기

by henn4540 2022. 10. 25.
반응형

베트남 사파 호텔 추천! 신서유기 숙소로 나온 사파 클레이 하우스 2박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신서유기에서 베트남 사파 편이 방송되고 나서 남편이 와 저기는 어디야 진짜 가보고 싶다 했던 그곳! 평생에 못 가볼 줄 알았는데 베트남 사파 저희가 다녀왔네요. 신서유기 방송 직 후 어딘지도 찾아보고 베트남 하노이에서 차로 6시간 걸린다고 해서 저기는 베트남 여행가도 못 가겠다 했는데 역시나 사람일은 모르는 겁니다. 태교여행으로 베트남 사파 여행을 다녀올 줄이야 그때는 알았을까요.

베트남 사파 여행 가기로 결정하고 호텔, 숙소 엄청 찾아보고 고민했는데 신서유기를 인상 깊게 보기도 했고 사파 시내에 있는 그냥 호텔보다 자연 안에 있는 경치를 보고 싶어서 사파 클레이 하우스를 2박 예약했습니다. 저희는 베트남 여행을 급하게 결정한 거라 사파 클레이 하우스 숙소 예약도 1주일 전에인가 엄청 급박하게 한 거 같아요. 그래서 남은 방은 제일 기본인 룸 발코니 방 밖에 남아있지 않더라고요. 

 

베트남 사파 호텔 사파 클레이 하우스 숙소는 기본 룸 발코니뿐만 아니라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이그제큐티브 코티지, 프라이빗 밤부 헛 등  룸 종류가 여러 개 있습니다.

좀 오래됐지만 신서유기 숙소로 나온 사파 클레이 하우스 뷰 그대로인 거 같아요. 안개의 도시 사파 티브이 화면으로 봤던 그 풍경 그대로 이더라고요. 저희가 도착한 날도 비가 계속 와서 안개도 엄청 끼고 흐렸어요. 부산에서 하노이 도착하고 바로 사파로 이동할까도 많이 고민했는데 그러면 정말 피곤했을 거 같긴 해요. 하노이까지 4시간 비행하고 또 하노이에서 사파까지 버스로 6시간 정도 걸리니까 정말 대 장정이긴 합니다.

안개가 조금 걷힌 베트남 사파 호텔 클레이 하우스 풍경입니다. 여행 가기 전에 친구한테 여기 갈 거라고 하니까 남해 다랭이 마을 아니냐고 했는데 정말 비슷했어요 ㅎㅎ이것도 안개가 없을 때 보이는 풍경이고 안개가 심하면 마을도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베트남 사파 시내에서 클레이 하우스 숙소는 거리가 조금 있습니다. 거의 차로 오거나 택시 타고 무조건 이동해야 할 거리이고 산 위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엄청 좋지는 않습니다. 걸어서 이동하는 사람들도 보긴 했는데 날씨가 진짜 좋거나 컨디션이 좋으면 한 번쯤은 걸어서 이동할 만했을 거 같아요.

저희가 베트남 사파 도착한 날이 제일 날씨가 좋았던 날이었습니다. 그러고는 계속 비 오고 흐려서 판시판이나 깟깟 마을 등 사파 관광지는 아무 데도 가지 못하였어요. 여기가 사파 클레이하우스 리셉션이자 식당이고요. 그 옆에 계단으로 올라가면 저희 룸 발코니 숙소가 나옵니다. 도착해서 체크인하고 사파 클레이 하우스 여기저기를 구경했습니다. 엄청 넓진 않지만 자연 속에 있어서 좋았고 조용하고 뷰 좋은 수영장도 있었어요.

짜잔! 여기가 베트남 사파 호텔 여기로 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였던 거 같아요. 수영장 ㅎㅎㅎ 물이 차갑고 추워서 수영 못 한다는 리뷰도 많았지만 저 사진이 저를 여기까지 이끌더라고요. 다랭이 마을을 보면서 한가롭게 수영하고 자연을 만끽하는 느낌 ㅎㅎ 사실 저희도 클레이 하우스에 2박 3일 있으면서 수영은 하루만 잠시만 했어요. 비 오면 날이 춥고 물도 좀 차갑더라고요. 온수가 있다면 정말 좋을 텐데 온수는 생각도 안 하고 있는 거 같아요.

베트남 사파 호텔 클레이 하우스에서 시내까지 거리는 택시로 한 10분? 15분 정도 되고요. 보통 택시 요금은 10만 동에서 12만 동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한 번은 호텔에서 시내 간다고 택시 요청했는데 다른 팀도 택시 기다리고 있어서 다른 팀과 같이 타서 각각 6만 동씩 12만 동 주고 내려왔습니다. 사실 10분 정도? 숙소에서 시내는 더 오래 안 걸리는 거 같아요. 시내에서 호텔 올 때 택시 잡는 꿀팁은 10만 동은 생각하시고 먼저 금액 정해서 오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첫날 시내에서 사파 클레이 하우스 올 때 미터기로 찍고 왔는데 10만 동 조금 안돼서 그냥 10만 동 그리고 왔고, 나머지는 거의 10만 동 하기로 하고 택시 탔던 거 같습니다. 2번 정도 미터기 찍고 왔었는데 8만 동-9만 동 정도? 10만 동은 잘 안되더라고요.

베트남 사파 호텔 클레이 하우스 숙소 조식이 유명하던데 다음에는 조식 후기와 저녁 식사한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사파 여행 생각하시는 분들! 베트남 사파 호텔 고민하시는 분들! 사진이랑 제 글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랑 남편은 사파 클레이 하우스 만족하고 돌아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