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추억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가는 방법 슬리핑 캐빈버스 6시간(공항출발가능)

by henn4540 2022. 10. 14.
반응형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가는 방법 슬리핑 버스 일명 캐빈 버스 리무진 후기 알려드릴게요. 처음에 베트남 하노이 여행 계획 잡았을 때 사파는 꼭 가고 싶더라고요. 하지만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슬리핑 버스 소요시간이 대략 6시간이 넘습니다. 휴게소에 정차하는 시간 포함해서 6시간에서 6시간 3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저는 야간 버스는 타지 않고 아침에 이동하였습니다.

하노이 사파 슬리핑버스 캐빈 버스 내부 사진이고요. 아래 캐빈 칸은 더블이라고 해서 75만 동, 위에 칸은 싱글이라 해서 한 칸에 40만 동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슬리핑 버스 예약은 vexere 어플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베트남 사파 여행이 처음이라 업체 통해서 가야 하나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슬리핑 버스도 많고 시간도 많아서 어플 통해서 예약해서 하노이에서 사파 여행 갈 수 있었어요.

vexere 어플 다운 받으셔서 하노이에서 사파 갈 때는 ha noi - sa pa 검색해서 예약하시면 되고요. 반대로 사파에서 하노이 갈 때는 반대로 sa pa - ha noi 검색해서 버스시간 보시면 됩니다. 하노이 노이바이공항에서 사파도 출발 가능합니다. 어플에서 하노이에서 사파 버스시간 검색했을 때 픽업 포인트 장소가 나오는데요. 시간별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바로 사파가 실 분들은 노이바이 공항 픽업 장소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여행 가는 법 슬리핑버스 저는 위에 칸 싱글로 예약했고요. 남편이랑 위쪽 캐빈 칸으로 나란히 예매했어요. 밑에 칸은 더블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덩치가 조금 있으시거나 키가 있으시면 아래 더블 캐빈에 두 명은 힘들 듯합니다. 저희는 하노이에서 사파 슬리핑 버스 갈 때는 싱글로 위에 두 개 했고, 사파에서 하노이 올 때는 같이 있어보자 하고 아래 더블 캐빈 예약했는데 둘이 눕고 이건 안 되겠다 싶어서 추가금 더 내고 다시 싱글 두 칸으로 바꿨습니다. 남편 말로는 사이즈 95 이상이신 분들은 싱글로 따로 가는 게 나을 거 같다고 말했어요. 캐빈 버스 길이는 제가 165 정도 되는데 딱 그 길이 맞출만한 길이입니다. 키 크신 분들은 좀 불편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반응형

하노이에서 사파 슬리핑버스 6시간 어떻게 버티나 했는데 시간은 갑니다 ㅎㅎ 하노이 사파 슬리핑 버스 작은 물 하나, 담요 이렇게 제공되고요. 가져간 배게는 쿠션 마냥 꼭 끌어안고 갔습니다. 누워서 가는 버스라서 하노이 올 때 탄 비엣젯 비행기보다는 편했어요. 하지만 시간도 안 가고 지루하고 잠도 안 오면 좀 힘들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완전 승차감이 좋은 버스는 아니라서 좀 흔들리고 시끄럽긴 합니다.

하노이에서 사파 갈 때는 싱글 캐빈 맨 앞쪽에 예약했는데요. 버스기사가 창문 열고 담배피고 경적소리를 진짜 1초에 한 번씩 내서 너무 시끄러웠습니다. 버스시간도 길지만 이런 소음 때문에 더 힘들었던 거 같아요. 버스기사마다 다르겠지만 사파에서 하노이 올 때는 그나마 조용했던 거 같아요. 사파에서 하노이 올 때는 거의 맨 뒷 쪽 탑승했습니다. 처음 갈 때는 상황 파악한다고 조금 앞쪽이 나을 거 같습니다. 정차하는 구간이 매우 많아요.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가는 방법 기차나 버스로 가는 방법 두 가지 있고요. 버스도 종류가 여러 가지 있는데 제가 탄 버스가 누워서 갈 수 있는 슬리핑 버스 캐빈 버스입니다. 이렇게 캐빈 칸으로 나누어진 버스가 아니 그냥 일반 버스도 있는 거 같아요. 하지만 하노이에서 사파 6시간이라는 긴 시간을 일반 버스로 가는 건 상상도 하기 싫더라고요. 슬리핑 버스 회사는 sao viet, sapa 그룹 버스 이렇게 있는 거 같은데 사오비엣 슬리핑 버스가 시간대도 다양하고 많습니다. 사파 그룹 버스는 시간대가 많이 없더라고요. 저는 하노이에서 사파, 사파에서 하노이 갈 때 다 사오비엣 캐빈 버스 이용했습니다.

정말 충격적인 슬리퍼 상태입니다. 베트남 사파여행 갈 때 중간에 휴게소를 들리는데 슬리핑 버스 탑승할 때 기사 분이 비닐봉지 주면서 본인 신발 넣어라고 합니다. 그래서 버스 내에서는 맨 발로 있고요. 이렇게 휴게소 정차할 때 슬리퍼 담긴 바구니를 밖에 내놓아서 신고 나가면 되는데 제가 가는 날은 비도 와서 슬리퍼 다 젖어있고 상태가 말이 아니었습니다. 진짜 너무 신기 싫은 비주얼 그 잡채. 슬리퍼 앞부분 잘린 슬리퍼도 많고요. 위생상태는 최악입니다. 그리고 휴게소에 있는 화장실 돈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배는 고팠지만 딱히 먹을 것이 없어서 아무것도 안 먹었습니다. 그리고 슬리핑버스 탈 때 먹을 간식 사서 봉지에 담아서 탔는데 앞에서 기사분 한테 뺏겼어요ㅎㅎ 아무래도 먹는 것은 내부에서 금지인 거 같습니다. 내릴 때 봉지 받아서 그대로 내리긴 했습니다. 베트남 버스가 정차시간도 모르고 해서 따로 한 눈 팔지는 않고 화장실만 갔다가 바로 탄 거 같아요. 베트남 분들 영어를 잘 못하시고 대답도 잘 안 해주십니다. 그냥 눈치껏 빨리 타고 누웠어요.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가는 방법 슬리핑 버스 캐빈 버스 소요시간과 예약방법, 후기 이렇게 설명드렸는데요. 저도 베트남 하노이 여행은 처음이라 시행착오도 많고 걱정도 많이 됐지만 하노이에서 사파, 사파에서 하노이 긴 장정을 잘 다녀왔습니다. 픽업장소 선택할 때 타는 곳에서 잘하시고 시간도 미리 가서 기다리는 거 추천드려요. 하노이에서 사파 갈 때 저희는 호남 끼엠 호수 근처에 있어서 탑승장소 114 tran nhat duat에서 탑승했어요. 여기가 시내에 있는 사오비엣 사무실 주소인 거 같습니다. 어플 가입할 때 베트남 번호만 입력이 되기 때문에 한국분들은 보통 이메일 주소만 적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이메일 주소만 적고 변동사항 메일로 부탁한다고 기재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버스시간보다 좀 일찍가서 대기했고 따로 전화 없이 메일로 확인하고 하노이에서 사파 버스 잘 탔던 거 같아요. 불안해서 호텔에 확인 전화를 좀 많이 부탁하긴 했지만 정해진 시간에 예약한 장소로 미리 가면 별문제 없이 탑승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버스 예약시간보다 실제 출발시간은 30분 정도 차이 나는 거 같습니다. 7시 버스이면 6시 30분까지 갔는데 실제로 버스 출발시간은 7시 30분이었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었지만 무사히 탔다는 것에 만족하려고요. 베트남 사파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제 글 보고 많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안전한 여행 되세요!

 

 

 

 

 

부산 하노이 항공권 비행시간 가격 비엣젯항공 수화물 좌석

부산 출발 하노이 가는 항공권 직항과 비행시간, 가격, 비엣젯항공 수화물, 좌석 후기 남기려고 합니다. 부산 출발 베트남 하노이 가는 항공권 알아봤는데, 부산에서 직항으로 가는 비행기가 비

chi454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