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행복

태백 물닭갈비 맛집 백종원도 다녀간 태백닭갈비 포장가능

by henn4540 2022. 5. 6.
반응형

* 영업시간 : 11:30 - 22:00

* 전화번호 : 033-553-8119

태백 물닭갈비 맛집 찾다가 방문하게 된 태백닭갈비 본점입니다. 태백닭갈비 본점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소개가 된 맛집이고 다수 티브이 출현을 한 곳입니다. 태백에만 있는 지역 맛집 느낌이라서 저희도 태박닭갈비 방문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태백닭갈비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캠핑 가시는 분들이나 따로 포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포장해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쪽이 닭갈비가 유명한 것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지만 태백 물닭갈비 용어가 매우 생소하게 들렸습니다. 그리고 태백와서 처음 들어서 어떤 음식인지 가늠이 되지 않았습니다. 태백닭갈비 1인분은 9천 원이며 기본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동사리, 라면사리, 쫄면 사리 등 주문할 때 추가 가능합니다. 물닭갈비가 나오고 느낌은 흡사 전골 비주얼입니다. 봄철에는 냉이가 있어서 추가해서 먹을 수 있지만 4월 중순에 방문했을 때는 냉이가 안 나오는 철이었습니다. 

반응형

저도 냉이가 듬뿍 올라간 물닭갈비 사진을 많이 보고와서 냉이 올린 것을 기대했는데 냉이 철이 끝나서 없다고 하셔서 매우 아쉬웠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은지 다들 오셔서 냉이는 없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일단 사리 추가해서 주문하였고, 음식은 빨리 나왔습니다. 하지만 닭갈비에 들어간 닭이 거의 생닭이었고 닭까지 익는 데는 시간이 다소 걸렸습니다.

일단 물닭갈비 먼저 끓이고 끓으면 사리랑 채소 먼저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닭드시고 다 먹고는 볶음밥 가능하십니다.

태백 물닭갈비 2인분에 우동사리 추가하여서 먹었지만 보통 배가 차지 않아서 볶음밥까지 주문하였습니다. 배가 안 차서 볶음밥 2인분 주문했는데 많더라고요. 국물은 좀 남겨둬야 하고요. 볶음밥 볶아주십니다. 저희는 좀 더 눌러서 먹었습니다. 태백 물닭갈비 맛집 태백닭갈비 본점 후기였습니다. 닭볶음탕 느낌인가 하였지만 아니었고 닭볶음탕과 닭전골 그 중간 어디인 물닭갈비인 거 같습니다. 살짝 매콤하여서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살짝 덜 맵게 해달라고 하셔야 할 거 같아요. 저도 맵 찔이라 살짝 매웠습니다. 태백닭갈비 본점 포장도 가능하니 태백 여행 시 한번 드시고 가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