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공유해요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예약방법, 취소, 입장료, 경쟁률

by henn4540 2022. 5. 18.
반응형

청와대 개방이 된 만큼 국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예약방법, 요금 입장료, 경쟁률 등 하는 방법 소개해드릴려고합니다. 관람신청 예약방법은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신청 가능할 듯 합니다.

 

청와대 개방 날짜는 5월 10일부터 6월 11일까지 입니다. 일단 방문신청예약 시 2022년 6월 11일까지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6월 11일 전에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청와대 관림 신청 당첨자는 1회만 관람가능하며 당첨되면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혹시 당첨이 안되신 분들은 다시 재신청 가능하니 당첨 날짜가 지났는데 알람이 오지 않으면 바로 다른 날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예약방법은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로 신청, 카카오톡에서 신청, 토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금 및 입장료는 없이 무료 개방이기 때문에 경쟁률은 더 치열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네이버로 관람신청하는 방법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밑에 사이트에 들어가서 인원, 날짜, 시간을 설정하여 예약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한 사람 당 예약 가능한 인원은 1회 최대 4인이기 때문에 4인 이상 가시는 분들은 인원은 나눠서 예약하셔야 합니다. 단체는 30명에서 50명까지 예약가능합니다. 당첨 및 추첨은 신청한 날짜 기준으로 8일 전에 국민비서로 당첨 된 경우 알람이 옵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x 네이버

청와대 본관과 영빈관을 비롯해,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자링하는 녹지원과 상춘재까지 모두 국민의 품으로 돌아갑니다.

m.booking.naver.com

청와대 관람 신청하시고 취소는 불가능하며, 다른 일자에 신청은 중복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방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관람시간은 2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설정할 때 7시-9시,9시-11시,11시-13시 이렇게 2시간씩 나눠져 있으며 청와대 관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최소 한시간 반은 걸린다고 하니 당첨된 시간에 맞춰서 입장하시는 게 좋습니다.

관람신청 예약방법 두번째는 카카오톡으로 신청입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에서 국민비서구삐를 추가하시고 채팅방을 들어가서 보시면 하단에 청와대관람 예약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위와 같이 날짜, 시간, 인원 설정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와대 개방 관람신청 예약은 원하는 일자 9일전까지만 예약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타임당 최대 관람 인원은 6,500명입니다. 신청 경쟁률이 6,500명 이하면 다 당첨되서 관람 하실 수 있고 그 이상이 된다면 추첨 당첨제도로 될 것 입니다. 신청일자 별로 1회만 신청 가능하며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www.opencheongwadae.kr

마지막으로 토스로 청와대 관람 신청예약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스 앱 들어가서 왼쪽 하단에 목록 보시면 청와대 관람신청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이트 들어가서 예약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상 청와대 개방에 따른 관람신청예약방법 총 3가지 알려드렸습니다. 네이버 예약 시, 각 날짜와 시간 타임마다 신청 인원, 경쟁률이 적혀 있기 때문에 확인 잘 하시고 경쟁률이 낮은 날짜 및 시간에 신청하시면 당첨 확률이 높아질 거 같습니다. 저도 6월로 관람신청예약해두었는데 당첨되면 후기 남기겠습니다. 

반응형

댓글